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◆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
▶ Native App: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SDK를 이용해서 Native Language로 Application을 제작하는 방법
● 운영체제와 디바이스의 기능을 전부 사용 가능
● 속도가 가장 빠름
● 운영체제 별로 다른 언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운영체제의 Application을 개발하는 것이 어려움
▶ Web App: 모바일 웹 페이지를 만들고 운영체제의 WebView를 이용해서 출력하는 방법
● 하나의 웹 애플리케이션만 만들면 운영체제 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
● 업데이트가 빠름
● 디바이스 나 운영체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
▶ Hybrid App
●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한 번의 코딩으로 여러 운영체제의 Application을 개발
● 센서의 기능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음
● 프레임워크의 업데이트가 자주 발생하고 마켓에서 reject 될 수 있음
● Google의 Flutter – Dart 사용
● C#을 이용하는 Xamarin
● JavaScript를 이용하는 react native, ionic, cordova
● C# 이나 C++를 이용하는 Unity 3D, Unreal 등의 게임 엔진
◆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
▶Android Studio 설치 -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dk/index.html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Android Studio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서 사용
▶ Emulator(AVD – Android Virtual Device) 설치 – Android Phone 이 없는 경우 사용
◎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툴바에서 AVD Manager 클릭 또는 [Tools] – [AVD Manager]
◎ 디바이스 선택
◎ 이미지 선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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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commanded: 추천하는 시스템 이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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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86: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이용하는 시스템 이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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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ther Images: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이용하지 않는 시스템 이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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