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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종사 지식마당/Instrument

[Approach] DA, MDA 강하기 위한 조건

by 조이럭키7 2023. 3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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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ssed Approach를 언제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자 

https://joylucky7.tistory.com/13

 

[Approach] Go Around, Missed Approach, Low Approach 1장

Go Around 란? - 접근을 계속 하지 못할 때, 항공기 Config&Power를 변경하면서 접근을 포기하는 운항승무원의 행위 자체를 일컫는 용어 - 계기접근(Instrument Approach) 와 시계접근(Visual Approach)를 구분하지

joylucky7.tistory.com


계기접근 착륙기상최저치 미만일 경우에는 DA, MDA 아래로 접근을 시도하면 안된다. 계기접근 착륙기상최저치 미만일 경우에는 Missed Approach를 수행해야한다.


Continue Approach를 할 수 있는 조건에는?

3가지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DA, MDA 아래로 지속 접근이 가능한 조건이 된다.

1. 정상적인 강하율에 따라 정상적인 방법으로 그 활주로에 착륙하기 위한 강하를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것

* Stabilized Approach 조건

 - 정상적인 강하율은 1000fpm 이내로 유지하고

 - 착륙 외장을 갖춘 상태에서 3도 강하각을 유지하여 강하하고

- In trim 상태에서 Lateral / Vertical filght path 상에 위치 한다.

2. 비행시정이 해당 계기접근절차에 규정된 시정 이상일 것

- 비행시정 Flight Visibilty 의 의미는 조종사가 Cockpit에서 바라본 수평거리의 평균값을 말하며 이 값이 차트에 명시된 900m 이상이 된다고 판단했을 때 Continue Approach 를 할 수 있다.

3. 조종사가 다음 중 어느 하나 이상의 해당 활주로 관련 시각참조물을 확실히 보고 식별할 수 일을 때

위 그림에 나오는 등 중 하나 이상을 확실하게 보고 식별할 수 있으면 된다.

1) 진입등시스템(ALS) 에서 Red Side Row Bars, Red Terminatinf Bars를 명확하게 보고 식별할 수 있어야 100ft 미만으로 내려갈 수 있다라는 의미이다.

ALSF-2와 ALSF-1 을 보면 빨간색 등이 있다. ALS만 보였다고 계속 접근을 할수 있는 상태가 되는게 아니라 Red Light가 보여야 100ft AGL 아래로 내려갈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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